하나님 나라의 추수할 일꾼이 되며, 일꾼을 세우게 하소서!

바리새인들은 이르되 그가 귀신의 왕을 의지하여 귀신을 쫓아낸다 하더라. 

예수께서 모든 도시와 마을에 두루 다니사 그들의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라. 

무리를 보시고 불쌍히 여기시니 이는 그들이 목자 없는 양과 같이 고생하며 기진함이라. 

이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추수할 것은 많되 일꾼이 적으니, 그러므로 추수하는 주인에게 청하여 추수할 일꾼들을 보내 주소서 하라 하시니라.(마9:34~38)

 

묵상

예수님을 만난 사람들은 눈이 뜨여 보게 되며, 입이 열려 말하게 된다. 

귀신들이 사람들을 묶어 말 못 하게 하고, 듣지 못하게 하며, 자신의 세계 안에 가둬 두려고 하였지만, 예수님은 그들의 눈을 열고, 그들의 입을 열어 주셨다. 

예수님을 만나게 되면, 보게 되며, 말하게 된다. 사람들과 소통하게 되며, 하나님과 소통하게 된다. 이것이 바로 새로운 피조물의 삶이다. 

그러나 바리새인들은 예수님이 귀신의 왕을 의지해서 귀신을 쫓아낸다는 말을 하였다. 그러나 예수님은 그런 말에 개의치 않으시고, 모든 도시와 마을에 두루 다니셨다. 

그 이유는 가르치시고,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고, 모든 병을 고치시기 위해서였다.  

예수님은 사람들이 목자 없는 양처럼 고생하며, 귀신들과 원수들에게 유린당하여, 지친 삶을 사는 것을 보시고 불쌍히 여기셨다. 

하나님의 형상인 사람들의 삶은 참으로 비참하였다. 

어떻게 하면 이러한 사람들을 구원할 수 있을까? 그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바로 하나님 나라이다. 

하나님 나라가 선포되어야 하며, 가르침을 받고, 그들의 현실적인 병들이 치유함을 받아야 한다. 

예수님을 이 일을 행하셨다. 그뿐만 아니라, 제자들이 이러한 일을 감당하길 원하셨다. 

그리고 더 많은 추수할 일꾼이 필요함을 아셨기에 하나님 아버지에게 추수할 일꾼을 요청하라고 하셨다. 

이 시대, 이 세대의 사람들은 다른가? 2000년이란 시간이 흘렀지만, 하나님 나라의 복음이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되었지만, 아직도 이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듣지 못한 많은 사람들이 이 세상에 살고 있음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다. 참된 진리인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듣지 못하고, 보지 못한 사람들이 많다. 

그들에게 복음이 증거되어야 한다. 그들이 들어야 하며, 보아야 한다. 

그리고 그들도 이 복음을 말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추수할 일꾼이 필요하다. 

하나님 나라의 일꾼은 예수님처럼 가르치고, 전파하며, 고치는 일을 감당해야 한다. 예수님은 이러한 능력을 주시길 기뻐하신다. 

예수님을 따라, 이 시대에 누구 추구할 일꾼이 될 것인가? 

나는 추수할 일꾼이 될 뿐 아니라, 추수할 일꾼을 구하며, 추수할 일꾼을 세우는 주님의 사람이 되길 원한다. 

 

기도

주님! 이 시대, 이 세대의 영혼들을 참으로 긍휼히 여기며 사랑하고, 그들에게 참 생명, 하나님 나라를 가르치며, 전파하는 사람이 되길 원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사람들을 세우는 자가 되길 원합니다. 주님! 그런 삶을 살게 하소서! 그런 사람이 되게 하소서! 

제가 하나님 나라의 추수할 일꾼이 되며, 또 추수할 일꾼을 세우는 사람이 되길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전 생명

 


 

 

 

공유하기: